상세정보
유기농화장품 [기술&시장동향 2008]

유기농화장품 [기술&시장동향 2008]

저자
(주)알앤디비즈
출판사
알앤디비즈
출판일
2008-11-27
등록일
2018-08-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해당 전자책은 리포트로 구성되어 전체 페이지 분량이 A4 기준 50페이지 미만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웰빙 트렌드가 빅 이슈로 자리 잡아 가면서 화장품산업도 자연주의, 천연, 유기농을 표방하고 있다. 피부만큼은 아무것이나 바를 수 없다는 여성들의 심리를 읽고 1990년대부터 식물성, 과일성 원료를 추출하여 자연주의 화장품이 등장하였고, 현재도 천연화장품과 자연주의 화장품이라는 광고를 내세운 화장품이 대거 등장하고 있지만 정확히 말해 천연화장품은 유기농화장품과는 다르다. 천연화장품은 약간의 식물추출물이나 식물성 오일을 첨가했다는 이유만으로 천연화장품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있으며, 제품 성분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거나 성분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재배되었는지 소비자들은 전혀 알 수가 없다.
기존의 화장품이 화학원료와 방부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점차 확산되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유기농 화장품’이란 검색어에 수십 수백개의 쇼핑몰 이름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의 화장품은 유기농 화장품이 아닌 천연화장품이면서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유기농 화장품은 식물성 원료를 쓰고 화학적 성분을 배제한다는 점에서는 천연 화장품, 식물성 화장품과 비슷하지만 원료 제조 때부터 청정지역에서 유기농 인증 기관의 철저한 관리하에 재배한 원료를 무공해 가공법으로 제조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천연 식물성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한 일반적인 농법으로 재배한 원료를 화학 용제등을 사용한 일반적인 가공법으로 제조한 제품이며, 원료는 식물이지만 토양을 비롯한 환경과 추출과정은 자연적이지 않은 반면, 유기농 화장품은 유기농 인증기관의 철저한 관히하에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원료를 화학적방법이나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고 무공해 가공법으로 제조한 제품인 것이다. 따라서 자연주의나 천연주의 화장품보다 더 안전한 제품이며, 민감성피부나 아토피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산업시장조사 및 기술예측 전문기관인 ㈜알앤디비즈 (www.rndbiz.com)의 산업분석팀에서 작성한 지식 Report 파일입니다.
본 보고서는 유기농화장품의 기술및 시장동향 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