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화가들의 마스터피스
- 저자
- 데브라 M. 맨커프 저/조아라 역
- 출판사
- 마로니에북스
- 출판일
- 2023-08-30
- 등록일
- 2023-12-1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26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익숙한 이미지 속에 감추어진수많은 이야기를 향해 떠나는 시간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열다섯 송이], 구스타프 클림트의 [황금 옷을 입은 여인]……. 이 작품들의 공통점은 사람들이 흔히 ‘명화’라고 부르는 그림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많은 예술품 중에서도 이 작품들은 어떻게 ‘명화’라 불리게 되었을까?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된 과정이나 미의식, 상황에는 의문을 제기하지 않은 채 ‘명화’라고 불린다는 사실만 전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화가들의 마스터피스』는 그림이 가진 위대함에 감탄하는 일에서 그치지 않고, 왜 위대하다고 여겨지는지 질문을 던진다. 모든 작품 뒤에는 ‘이야기’가 있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은 예술품이 가진 예술성 너머에 다른 요소들이 존재함을 알려준다. 눈으로 보이는 것 이상을 살펴보는 이 책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명화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저자소개
미술사학자이자 작가로 영국과 미국의 예술, 역사, 문화, 패션에 관해 연구해왔다.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미술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시카고 뉴베리 도서관 레지던스 학자로 일하고 있다. 『경고! 일하는 여성 예술가(Danger! Women Artists at Work)』, 『파리 인상주의 패션(Fashion in Impressionist Paris)』, 『패션 뮤즈: 아이코닉 디자인에 숨은 영감(Fashion Muse: The Inspiration Behind Iconic Design)』 등 예술과 문화에 관한 다수의 책을 집필했으며 브리태니커 블로그(Britanica Blog)의 패션 분야 공동작가로도 활동했다.
목차
서문비너스의 탄생 산드로 보티첼리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빈치홀로페르네스의 목을 베는 유디트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요하네스 베르메르거대한 파도 가쓰시카 호쿠사이해바라기 열다섯 송이 빈센트 반 고흐황금 옷을 입은 여인 구스타프 클림트아메리칸 고딕 그랜트 우드게르니카 파블로 피카소가시 목걸이와 벌새가 있는 자화상 프리다 칼로캠벨 수프 캔 앤디 워홀미셸 오바마 에이미 셰럴드주참고 문헌색인도판 출처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