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각 창조의 기술

생각 창조의 기술

저자
공선표
출판사
리더스북
출판일
2008-06-20
등록일
2018-08-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61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창조경영과 21세기형 창조적 인재의 행복한 만남
최근 들어 창조경영, 창의력, 창조적 아이디어 등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포드라는 공전의 히트상품을 만들어낸 애플과 스티브 잡스, 검색으로 세상을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는 구글, ‘전세계 이노베이션의 공장’으로 불리는 디자인컨설팅회사 아이데오(IDEO), 자물쇠 달린 지퍼와 휴대용 버너를 디자인한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등이 각광받는 것 또한 이러한 맥락으로 볼 수 있다. 또 아무 데고 기업이나 조직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창조’라는 단어가 빠지는 곳이 없을 정도다.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와 경쟁력의 주요 원천은 물적 자원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과 창조적 아이디어’라는 점을 반증하는 사례다.
예전의 대처 방식으로는 국가고 기업이고 개인이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어려운 시대다. 기업에 창조적인 혁신이 필요하고, 개인 역시 창조성으로 무장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관련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두가 입을 다물어버린다. 위에서는 창조경영을 하자는데, 현장의 직원들은 막상 ‘생각을 떠올리는 것’조차도 못하는 형국이다. “창조적인 아이디어 좀 내 봐!”라고 닦달하면서도 ‘어떻게?’에 대해서는 누구도 확실한 답을 주지 못하는 것이다. 그저 지금까지 해오던 방식으로 했는데 운 좋게 히트를 치면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대접을 받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핀잔을 받을 뿐이다.
“창조성이라고 하면 그저 막막해져요. 사실 창조성이라는 게 소수의 천재들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 아닌가요?”라고 하소연하면서 ‘창조적 생각의 기술’에 목말라하는 사람들에게 《생각 창조의 기술》은 그래서 반가운 책이다. 핵심인재 관리에 관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인 저자 공선표 박사는 “이미 기업은 ‘창조적 인재’를 스카우트하기 위한 인재전쟁에 뛰어들었고, 개인은 ‘창조적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그 기술과 도구를 익히는 등 치열한 자기계발을 해야 할 때입니다. 요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요리도구가 필요하고 생각을 잘하기 위해서는 생각도구가 필요합니다. 창조적으로 일하기 위해 창조도구가 필요한 것은 당연합니다.”라고 강조한다. 또 이 책의 가장 큰 차별점이자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창조적으로 일하는 법’을 집중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이다. ‘창조적 생각’이 그저 ‘생각’으로 끝나지 않고 결과물이라는 꽃을 피우게 하는 ‘생각과 일의 연결’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