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대한민국 성공 영업인들의 노하우!
『한국의 영업왕 열전』에는 최고라 불리는 `영업왕`들의 자기관리와 영업 노하우가 담겨 있다. 영업왕들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부지런히 하는지, 마음가짐은 어떠한지, 고객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영업노트, PDA 활용법, 갈등 해소법, 고객 감별법, 아이디어 발상법 등 사소하지만 영업현장에서 중요한 비결을 모두 수록하였다.
보험, 자동차, 제약, 금융상품, 화장품, 가전기기 등 국내영업을 비롯하여 호텔, 조선, 귀금속 등 해외영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 최고 영업인들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대학을 졸업하고 영업사원이 된 첫해에 판매왕에 오른 무서운 신인, 9년 동안 한 번도 보험왕을 놓치지 않은 영업왕, 텔레마케팅만으로 25억의 보험을 판 영업왕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모두 자신과의 싸움에서 치밀한 준비와 지독한 인내로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까지 오른 사람들이다. 저자는 이들이 어떤 마음가짐과 요령으로 높은 실적을 달성하였는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꾸준함과 지독한 인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기` 등 오랜 경험에서 우러난 영업 철학과 숨겨진 비책을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장승규
1969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와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시절 학교신문사에 몸담으며 느낀 언론의 힘에 끌려 기자가 되기로 결심했으며, 석사 학위 취득 후 그 결심을 이루었다. 한겨레 경제주간지 을 거쳐 2006년부터 <한경비즈니스>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 삶을 압도하는 복잡한 경제현상의 미로에서 나침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로 한국경제를 이끌고 있는 다양한 기업인, 금융인, 정책전문가, 경제전문가와의 인터뷰 기사를 쓰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있다. 지은 책으로 <존경받는 기업 발렌베리家의 신화>(새로운제안, 2006)가 있다. 현재 철학과 경제가 함께 하는 블로그 ‘숲길(holzweg.egloos.com)’을 운영하고 있다.
"
목차
"프롤로그_ 진심이 담긴 영업은 반드시 성공한다
1장 모든 비즈니스는 영업이다
2장 개척 영업, 거절에서 시작하라│가망 고객 발굴 프로세스
1. 하루 30번의 방문, 27번의 문전박대
2. 틈을 찾아내 비집고 들어가라
3. 영업 노트는 발로 쓴다
3장 가장 인간적인 것이 가장 영업적이다│신규 고객 창출 프로젝트
1. 타입을 파악해 경제적으로 공략하라
2. 입맛에 맞는 걸 던져주어라
3. 키맨은 반드시 100% 만족시켜라
4. 고객에게 최선의 이익을 제공하라
4장 윈윈 파트너십으로 소통하라│고객 상담 프로세스
1. 고객 스스로 필요케 하라
2. 꿈이 아닌 비전을 보여줘라
3. 시스템으로 성공 확률을 높여라
4.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팔 수 있다
5장 고객에게 딴 1점도 확실히 지키는 마무리맨이 되어라│고객 관리 유지 프로세스
1.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어라
2. 기복 없는 애정을 선사하라
3. 어렵게 마음을 연 고객이 쉽게 변심하지 않는다
4. 이루기보다 지키기가 더 어렵다
6장 한 명의 고객이 아닌 한 그룹의 키맨으로 키워라│고객 관계 확장 프로세스
1.고객이 나를 관리한다
2. 한 명의 고객 뒤에 열 명, 스무 명의 고객이 있다
3. 약점을 경쟁력으로 삼아라
4.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사람이 되어라
에필로그_ 영업도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