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에게 컴퓨터는 필요없다
- 저자
- 웬델 베리
- 출판사
- 양문
- 출판일
- 2002-10-04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39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환경과 문명의 문제에 천착하며 현대 미국을 대표하는 행동하는 지식인 웬델 베리의 글을 모은 책으로, 컴퓨터로 대표되는 산업사회의 부작용을 고발하며 자연과 인간, 문명에 대한 깊이있는 성찰을 담고 있다. 1956년산 로열 스탠더드 타자기를 갖고 글을 쓰는 지은이에게 '컴퓨터'란 현대 문명을 단적으로 대변하는 것으로, 그는 신기술과 신소재의 개발이 결코 낙관적인 방향으로 진행되는 것만은 아님을 말한다. 자연과 인간 공동체의 건강에 가치를 두지 않는 진보는 불합리한 것이라 말하는 그는 책을 통해 철저한 실천적 행위를 촉구하고 있다. 그가 이야기하는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기'는 결코 낭만적인 전원 생활이나 농촌을 미화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나 기업 차원이 아닌, 소비자들의 각성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주장하며 '책임감'과 '앎의 문제'를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웬델 베리 켄터키대학을 졸업하고 한때 강단에 서기도 했던 그는 고향과 땅에 대해 재발견한 후 고향인 켄터키로 돌아가 자신의 땅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농사를 짓는 농부이자 시인이며 소설가이다. 환경과 문명의 문제에 천착하는 현대 미국을 대표하는 행동하는 지식인이며, 우리 시대 최고의 에세이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대표작으로 Sex, Economy, Freedom & Community(1994), Life is a Miracle(2001) 등이 있다.
목차
Ⅰ 상처 치유 Ⅱ 나에게 컴퓨터는 필요없다 내가 컴퓨터를 사지 않는 이유에 대한 이유 지역문화에 대한 희망과 신념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있는가 쓰레기를 생산하는 사회 책임감 있게 먹는다는 것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삶 사람과 공간과 사물의 다양성에 대한 바람 하나님도 제도권에 더 은혜로운가 단지 말뿐인 환경운동 자연의 기준으로 돌아가자 경쟁의 경제에서 애정의 경제로 Ⅲ 놀라운 사람 네이트 쇼 컴벌랜드의 해리 코딜 에드워드 애비를 위한 변명 흘륭한 스승과 위대한 공동체 어려운 희망의 시 역자후기 - 책임감 있게 살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