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조영구의 맨발의 재테크
- 저자
- 조영구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일
- 2008-02-25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64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연예인 MC 조영구의 파란만장한 삶과 좌충우돌 재테크 인생!
평범한 시골 청년이었던 조영구. 100만원이 든 통장 하나만 들고 무작정 서울로 상경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SBS 1기 공채 전문 MC가 되고, 끊임없는 노력을 한 후 고정 MC를 여러 개 맡게 된다. 그리고 10년 만에 30억대의 자산가가 된다.『조영구의 맨발의 재테크』에는 맨몸 하나로 뛰어온 촌놈 조영구의 꿈과 재테크 이야기가 실려 있다.
맨몸으로 맨발로 30억을 모은 조영구의 가슴 뭉클한 인생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대한 정보와 비밀을 전수한다. 부동산을 비롯하여 각종 재테크를 하면서 겪었던 이야기와 자신의 꿈과 목표,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에 관한 이야기를 아낌없이 털어놓는다. 이를 통해 조영구의 색다른 모습과 진정성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재테크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공인된 재테크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조영구 자신의 인생역정기를 통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전수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꿈을 포기하지 말라, 열심히 달려가면 길이 열린다` 등 젊은이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들이 강력하고 진솔하게 담겨 있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특유의 집념과 성실함으로 오늘날 성공의 대열에 오른 조영구의 힘겨웠던 지난날이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그는 극도의 절제된 생활을 하며 주변에 짠돌이로 소문났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몸소 실천한 조영구의 삶과 재테크 이야기를 통해 `간절한 꿈보다 더 큰 인생의 재테크는 없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조영구
충북 충주의 한 시골집에서 사형제 중 셋째로 태어나 결코 유복하지만은 않은 유년시절을 보냈다. 넉넉하지 못한 형편으로 인해 어릴 적 잦은 상처와 아픔을 겪었는데, 철이 들기 시작한 초등학생 때부터 돈에 대한 인식과 꿈에 대한 목표는 점점 더 커져만 갔다. 어린 마음에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위해서라도 돈을 많이 벌어 기쁘게 해주고 싶은 마음 가득했었다. 이런 심정과 함께 어린 조영구의 눈과 마음을 매료시킨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 조용필 씨였다. 중학교 1학년 때 단박에 열렬한 ‘왕 팬’이 된 그의 꿈은 오로지 ‘조용필 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었다.
그 이후 가수로의 꿈을 끊임없이 키워오면서 또 한 번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김병찬 아나운서와의 만남이 그것인데 이 계기로 ‘MC로의 여정’을 통해 그는 좌절과 아픔이란 성장통을 다시 한 번 겪으면서 ‘MC로의 도전’과 그 ‘꿈으로의 치열한 과정’을 밟으면서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수차례의 아나운서 시험을 통해 고배를 마시고, 칠전팔기의 도전정신으로 결국 열네 번째 만에 1994년 SBS 1기 공채 전문 MC로 데뷔하였다. 충북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우송공업대학 레저이벤트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한국체육대학교와 고려대학교 CEO 과정인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과 교류를 갖는 등 인적네트워크를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는 바쁜 와중에도 후배양성을 위해 MC, 리포터 강의를 하면서 연예 전문 MC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하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가수로의 꿈을 간직해 왔는데, 현재 쓰리쓰리 그룹의 한 멤버로서 가수의 꿈을 펼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 “힘드시죠? 조금만 힘내세요!”
1부 | 가난해도 꿈이 있다면 희망도 있다
위기의 순간에도 절망할 수 없었던 까닭
피나는 연습이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돈이 나를 무척 아프게 했다
올인은 하나를 위해 다른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는 용기를 필요로 한다
하고자 하면, 반드시 길이 있다
2부 | 촌놈 조영구의 좌충우돌 인생 재테크
상처가 나를 단련시켰다
삶의 무게가 아무리 힘들다 하더라도 결코 꿈을 놓지 마라
인생의 역할 모델을 만들고, 온몸으로 따라하라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꿈을 믿고 따라가라
자신의 일터는 꿈이 펼쳐질 곳으로
12전 13기, 열네 번째 도전!
백만 번 넘어져도 백만 번 일어서라
불도저 정신으로 무장하라
내 별명은 ‘5분 대기조’, 온몸을 던지노라!
진실이 꼭 통하지는 않는 법!
3부 | 시골에서 달랑 100만 원 들고 와 30억 번 조영구의 맨발의 재테크
신기하게 돈은 아낄수록 불어난다
아파트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가까이
독하게 5년만 매달려라
큰 욕심이 재테크의 가장 큰 적이다
주식투자가 괴물을 만들다
너무나 값비싼 수업료를 치르다
인맥은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정성을 다하는 것이다
자신을 낮추되 남들은 알아주고 존중해줘라
자신이 제일 잘하는 일에 집중하라
오래된 꿈을 마침내 이루다
뿌린 대로 거둔다
에필로그 | ‘조영구도 하는데 내가 왜 못하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