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미 알려진 소위 유명작가 위주의 부실한 작품보다는, 묵묵히 자기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천착하여 장인정신으로 작품을 발표해온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들을 한 자리에 엮어서 독자로 하여금 소설의 진면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책이 『한국소설 베스트 선집』이다. 세번째로 발간된 이번 책도 우리 시대의 좋은 작품과 함께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유금호
전남 고흥에서 태어났으며 1964년 「서울신문」신춘문예 「하늘을 색칠하라」로 등단하였다. 한국소설문학상, 펜문학상, 만우 박영준 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목포대 명예교수이다. 저서로는 『내 사랑, 풍장』『만적』『새를 위하여』『허공중에 배꽃 이파리 하나』등이 있다.
저자 : 곽의진
전남 진도에서 태어났으며 1983년 「월간문학」「굴렁쇠 굴리기」로 등단하였다. 동포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 효친사상 국무총리 표창장, 전남문화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꿈이로다, 화연일세』『얼음을 깨는 사람들』『여자의 섬』『그 남자』『남겨둔 계절』『솔베이지의 노래』『연민』『부활의 춤』『나비와 바다』『진도에 또 하나 고려 있었네』『실화 진도간첩단사건』『곽의진과 떠나는 남도 섬 기행』『香 따라 여백 찾아가는 길』『초의선사, 문자향 차향으로 오시다』『해남의 차문화』『진도 아리랑으로 달래는 바람의 상처』등이 있다.
저자 : 김현진
경남 산청에서 태어났으며 한국방송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충현신문」「유리상자」로 등단했다. 대한민국전쟁문학상, 순수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엽흔』『모시등불』『토요일 저녁부터 월요일 아침까지』등이 있다.
저자 : 박영애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연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0년 평론가협의회 최우수예술인상(문학부문)을 수상했으며 다수의 지면에 칼럼을 연재했다. 도서출판 우주 대표이사, 한국소설가협회 부이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강남문인협회회장,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여성문인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트(IT)』『불타는 아침』『표류시대』『비상의 끝』등이 있다.
저자 : 손정모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으며 부산대 화학교육과, 서울대 대학원 화학과를 졸업했다. 1998년 「문학21」「몰운대 해변의 낙조」로 소설부문 신인상에 등단했으며 2009년 장편소설 『별난 중국 천지』로 「문학세계」문학상 소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새벽 바다』『달 그림자』『섬과 나그네』『황색 갈매기 날다』『별난 중국 천지』등이 있다.
저자 : 김영두
전북 군산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자대학교 문리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계몽아동문학상과 인터넷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1988년 「월간문학」단편소설「둥지」로 등단했다. 저서로는 『우리는 사랑했을까』『아담, 숲으로 가다』『미투(Me Too)』『바다는 넘치지 않는다』『대머리 만만세』『신이 내린 스포츠 골프&섹스』『오늘 골프 어때?』등이 있다.
저자 : 이만재
경남 마산에서 태어났으며 1986년 계간 「시와 의식」「오스트랄로피테쿠스」로 등단했다. 한국자유시인상, 순수문학상, 서포문학상, 우승규문학상, 조연현문학상, 법무부장관상등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계시록』『고려인의 가슴은 파랬다』『흔들리는 잎새』『유년의 자화상』『허공을 흐르는 강』『손톱을 자르며』『나비의 잠』『달빛 밟기』『금?비늘』『왜노』『불모지』『머나먼 아오지』『너는 네가 아니면서 너이고 너이면서 네가 아니다』『박대통령과 보물지도』『호모사피엔스의 축제』『햇돼지 잡는 날』
저자 : 오은주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대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현대문학」에 「늪」「저녁산행」으로 등단했다. 저서로는 『달의 이빨』등이 있다.
저자 : 채문수
전남 함평에서 태어났다. 「케이티문예」소설부문 금상, 「월간문학」신인상, 「신동아」논픽션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늪지대』『국경선』등이 있다.
저자 : 정혜련
경남 마산에서 태어났으며 숭의여자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1996년「월간문학」「연 날리는 아이」로 등단했다. 저서로는 『오피스텔 토마토』등이 있다.
저자 : 채종인
경북 상주에서 태어났으며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2000년 「경남신문」신춘문예 「돌산가는길」로 등단했다. 저서로는 『해후』『뭉크의 시절』『아버지꽃』『사랑의 사막』등이 있다.
저자 : 이덕화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연세대학교 국문학 박사이다. 현재 평택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이다. 저서로는 『김남천 연구』『박경리와 최명희, 두 여성적 글쓰기』『여성문학에 나타난 근대체험과 타자의식』『집짓는 여자』『달의 딸들』『은밀한 테러』등이 있다.
저자 : 윤정옥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1994년 「오늘의 문학」「확인」으로 소설부문 신인상 등단했다. 저서로는 『그 여자의 전설』『또 하나의 고백』『들꽃 향기』『다시 사랑할 때까지』『왕따 만세』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