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문학을 따라, 영국의 길을 걷다
- 저자
- 김병두 저
- 출판사
- 이담북스(이담Books)
- 출판일
- 2021-08-18
- 등록일
- 2021-12-03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공원, 호수, 황야를 거치며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영문학의 자취를 더듬으며 걸어가는 ‘문학의 길’,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잊을 수 없는 사람들까지.대학 시절 영문학을 전공한 저자는 워즈워스의 수선화와 무지개를 호수 지구에서 만나고, 헤더꽃으로 뒤덮인 광활한 황야지대에서는 샬럿 브론테의 황야를 노래하는 시와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을 마주한다.이처럼 저자의 여정을 따라, 코스트 투 코스트(CTC) 웨인라이트길을 영문학을 따라 거닐어보자. 문학을 따라 걷는 영국의 길은 상상 속으로만 그려보았던 유명 시와 노래,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경험을 선사한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후 건설, 반도체 관련 대기업에서 30년을 근무한 후 정년퇴직했다. 현직 때는 해외근무와 출장으로 일찍이 여러 나라를 여행했고, 퇴직한 이후에도 계속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며 방문한 나라의 여행기를 글과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다.
중남미 등 여러 나라를 여행한 이후 동영상과 자료로 KBS TV <세상은 넓다>에 다수 출연했다.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완주한 이후 영국 코스트 투 코스트(CTC) 웨인라이트길을 걸었다. 건강이 허락될 때까지 앞으로도 여행을 계속할 계획이며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글로 여행을 기록 및 정리하며 보관할 예정이다.
신동아 논픽션 공모에 우수작으로 당선 했으며(1999), 출간된 저서로 <산티아고에서 세상과 소통하다>(2016), <역사로 세우고 전설로 채색한 영국 고성 이야기>(2017)가 있다.
목차
머리말들어가기 전에워즈워스의 호수와 브론테 자매의 황야를 향하여 출발하다조너선 스위프트가 사생아라고요?1일차 - 드디어 북해와 로빈 후즈 베이를 향하여!2일차 - 레드 파이크 산봉우리에서 헤매다3일차 - 서사시의 브레카! ‘가가 가’일까?4일차 - 다르타냥, 안개 속에서 그린업 엣지 산마루를 넘다5일차 - 시인 워즈워스의 마을 그라스미어6일차 - 날개를 단 듯 날아갈 것 같다7일차 - 얼즈워터 호수 위에 워즈워스의 무지개가!8일차 - 비바람 속에서 요크셔 데일스를 홀로 걷다9일차 - 에식스에서 온 모녀 폴린과 타미10일차 - 나인 스텐다즈 리그 산등선의 안개 속 돌무더기 11일차 - 키이라 나이틀리 스타일로 찍어드릴까요?12일차 - 『폭풍의 언덕』의 배경은 어디인가요?13일차 - 필립과 캐럴라인 부부와 함께 걸은 요크셔 들판14일차 - 수백 마리의 들꿩과 함께15일차 - 아! 저 멀리 영국 동해 북해가 보인다!16일차 - 샬럿 브론테의 ‘북쪽 외로운 황야’가 이곳일까?17일차 - 비디, 소설 『폭풍의 언덕』은 읽어보았나요?18일차 - 스니턴 무어 황야에서 헤매다19일차 - 아! 드디어 로빈 후즈 베이!브론테 자매의 생활과 문학, 그리고 죽음2000년 세월이 묻어있는 도시, 요크여행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