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강이, 나무가, 꽃이 돼 보라 - 따뜻한 미래를 꿈꾸는 이들의 낮은 목소리
- 저자
- 데이비드스즈키,오이와게이보
- 출판사
- (전송권없음/교체용)나무와숲
- 출판일
- 2004-11-30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51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환경운동가이자 생물학자인 데이비드 스즈키와 인류학자 오이와 게이보가 전하는 우리가 몰랐던 또 다른 일본 이야기. 2년여에 걸쳐 일본 열도 남쪽 끄트머리인 오키나와에서 열도 북쪽 꼭대기인 홋카이도에 이르기까지, 그간 찾아다니며 만난 일본 사회 소수 집단의 애환을 생생하게 풀어 소개하고 있다. 외부인들에게는 물론, 심지어 일본인들에게도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일본 사회의 숨은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자소개
"데이비드스즈키 : (David Suzuki) - 캐나다 밴쿠버에서 태어났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환경보호운동가이자 방송 진행자로 CBC-TV 과학 프로그램 ‘The Nature of Things’로 최고시청자상을 받았으며, 유네스코 칼링거 상과 유엔 환경보호 상을 받았다. 또한 캐나다 공영 TV 방송국 CBC가 뽑은 ‘캐나다 건국 이래 위대한 캐나다인’ 10명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지금은 대학 교수직에서 물러나 환경 문제를 제기하는 한편 문제 해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데이비드 스즈키 재단 소장으로 있다. 지은 책으로는「변용」「선조의 지혜」「유전학」「미래 창조」등이 있다.
오이와게이보 :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도쿄에서 자라다가 미국으로 건너가 코넬 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15년을 살았다. 인류학자로 일하면서「할렘에서 사는 일본인과 미국 흑인 문화」를 발표했고,「일본인 2세의 전쟁기록」으로 캐나다 일본협회가 수여하는 상을 받았다. 2004년 현재 오키나와의 메이지 가쿠인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오강남
서문/ 데이비드 스즈키
1부 전쟁과 평화
1장 전쟁이 남긴 것
2장 망각의 늪에서 건져올린 과거
3장 오키나와의 간디
2부 일본의 또다른 얼굴
4장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기
5장 원주민은 살아 있다
6장 피는 나누었어도 미래는 다르다
7장 일본인의 거울, 한국인
8장 전통과 문화의 뿌리를 지키는 여서들
3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
9장 오염된 산과 강과 바다
10장 녹색 민주주의
11장 생명을 살리는 먹거리, 생명을 죽이는 먹거리
12장 강이, 나무가, 꽃이 돼 보라
에필로그/ 오이와 게이보
미주
일본 역사 연표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