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유토피아 - 서해클래식 004
- 저자
- 토머스 모어
- 출판사
- (전송권없음/교체용)서해문집
- 출판일
- 2005-06-07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63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상상의 힘으로 역사를 바꾼 토머스 모어의 유토피아!
절망과 현실에서 희망을 꿈꾸었던 한 휴머니스트의 걸작을 만난다
“진실하고 충직한 신하는 이 세상 무엇보다도 자신의 영혼과 양심을 존중해야 할 의무가 있다.”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간 영국의 대표적 인문주의자 토머스 모어. 모어가 1516년에 발표한 정치공상소설「유토피아」는 그가 우리에게 남긴 최고의 선물이다. 유럽 사회에 변화의 물결이 일던 시기에 씌어진「유토피아」는 근대 경제체제로 접어들면서 나타난 여러 폐단과, 절대적 권위를 누리던 가톨릭 교회의 권력 남용에 대한, 한 인문주의자의 고뇌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 진정한 공공성과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깊은 고민은, 모든 사람이 부를 공유하고 공동노동을 하는 새로운 섬 '유토피아'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그때부터, 어디에도 없지만 누구나 꿈꾸는 나라 유토피아는 미래를 사는 모든 사람의 희망의 푯대로 자리하였다."
저자소개
"''(Sir Thomas More)
1478∼1535. 영국의 정치가, 사상가. 런던 출생. 옥스퍼드대학에서 수학했으며, 처음에는 목사가 되기를 원하였으나 목사로서의 적성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학자적 생활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하원의원과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모직물상인의 대표로서 프랑스와 네덜란드로 건너가 외교적인 활동을 하기도 했다. 그가 유럽대륙에 체재하면서 여가를 이용해서 집필한 것이 유명한 《유토피아》이다. 그후 대법관까지 지냈으나 1534년 왕위계승법에 대한 선서를 거부하여 헨리 8세에 의해 1년 동안 런던탑에 투옥되었다가 사형되었다.''"
목차
"토머스 모어의 생애
제1권
브리튼의 저명한 도시 런던의 시민이자 사정장관보인 유명한 토머스 모어의 기록
<<< 중세에서 근대로 유럽의 변화, <유토피아>를 탄생시키다
제2권
런던 시민이자 사정장관보인 토머스 모어의 기록
<<< 서로 다른 유토피아를 꿈꾸다
토머스 모어가 피터 힐러스에게 보내는 편지
토머스 모어의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