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MBC <천생연분>, <결혼합시다> 드라마 작가 예랑의 감성 에세이소설 「키다리 아저씨」. 저자가 드라마에서 쌓아온 수많은 인간사 중 남녀간의 사랑에 대해 초점을 맞춘 글로 1년여에 걸쳐 자신의 미니홈피에 연재된 글을 모아 엮었다.
이 책은 사랑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무수한 감정의 굴곡과 보편적인 사랑의 여정을 간결한 단문 속에 감각적인 문체로 풀어내고 있다. 여기에 몽환적이고 판타스틱한 권신아의 그림들이 글과 조화를 이루어 환상적인 색채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저자소개
"글 : 예랑
1993년 KBS에 드라마게임으로 데뷔한 삼십대 드라마 작가이다. 미니시리즈 <영웅반란>, <마지막 전쟁>, <천생연분>과 <전원일기>, 주말드라마 <보디가드>, <맹가네 전성시대> 등의 히트작을 썼다. <마지막 전쟁>, <여자만세>, 특집극 <늑대사냥>으로 대통령 산하 여성부 특별상을 3회 수상했다. MBC 방송 아카데미 드라마 과정을 강의하고 있으며, 현재 MBC 주말드라마 <결혼합시다>를 집필중이고「한겨레신문」에 컬럼을 연재하고 있다.
그녀는 발랄하고 톡톡 튀는 감성으로 젊은 세대층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일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믿지 말아야 할 것이 사람이고, 사랑이라고 외치지만 여전히 사람도 사랑도 사랑하고야 마는 순수함을 간직하고 있다.
그림 : 권신아
1972년에 태어나 성신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다. 1977년 <페이퍼>에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하면서 일러스트 작가로 데뷔했다. 그동안 <나인><케이크><코믹스투데이><오후> 등의 잡지에 작품을 연재해왔다. 주요작업으로 ‘2003년 부천판타스틱 영화제’ 포스터가 있으며, 작품집으로 『인디고』『Alic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