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흔 살의 승부수
- 저자
- 오귀환,이우형
- 출판사
- 페이퍼로드
- 출판일
- 2007-07-10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30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마흔 살, 어느덧 인생의 중반에 접어든 나이. 누구는 이젠 한물갔다고 하고, 누구는 이제부터 내리막이라고 한다. 그러나 아직 주저앉기는 이르다. 사십대야말로 인생을 건 진검 승부에 나설 가장 적절한 때이기 때문이다. 이 진창, 저 수렁을 다 굴러보았기에 결정적 순간에 냉철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막 마흔에 접어든 후배와 격랑의 사십대를 보내고 50대에 들어선 선배가 함께 저술한 책으로 마흔에 새로이 출사표를 던진 사람들의 거침없는 분투기다. 30대의 준비기간을 거쳐 40대에 꽃을 피운 우리 주변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오귀환 [한겨레신문] 전 편집국장. 1982년 [조선일보] 기자로 언론인 경력을 시작해 2008년 현재까지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한다. 1988년 한겨레신문으로 옮겨 시사주간지 [한겨레21]편집장, 한겨레신문 사회부장, 정치부장, 편집국장, 이사 등을 지냈다. [인터넷한겨레](현 한겨레플러스) 창립 대표이사, 중앙일간지 인터넷신문 연합체인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한겨레신문의 ‘북녘동포돕기 캠페인’을 주도해 한국기자협회, 전국언론인노동연합, 한국PD연합회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통일언론상’을 수상했으며, IMF 사태 직후 ‘실업극복국민캠페인’ 신문부문 지원활동을 주도했다. 저자:이우형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30대 이후 전업적인 글쓰기의 길을 걸어왔다. 이제 40대에 이른 그는 우리 사회 청·장년층들의 희망 찾기에 보탬이 될 글을 목표로 작업에 매진 중이다. 펴낸 책으로 『2004 한국인 트렌드』, 『마흔 살의 승부수』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서신 - 마흔 살의 아우가 50대의 선배에게 답신 - 50대 선배가 마흔 살의 아우에게 1 마흔, 역전은 시작됐다 마흔이야말로 승부 걸 타이밍 가지 않은 길을 걸어보라 주저앉기엔 아직 멀었다 장애와 결핍도 힘이다 두 어깨로만 견딘다 시작한 곳에서 끝장을 본다 인덕, 가장 큰 자산 최상의 상황은 언제나 지금이다 맷집도 힘이다 역사 속의 마흔 살 - 콜럼버스, 간디 2 죽을 각오로 승부하라 신이라도 지난 것은 바꿀 수 없다 풍요는 위기를 먹고 자란다 객사의 각오로 승부하라 실패하라 주변 사람들은 모두 당신 팬이다 시작하기 전 최고의 자산을 쌓아둔다 성공의 기본기 통찰력은 힘이 세다 사람 좋아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 역사 속의 마흔 살 - 록펠러, 세종 3. 간절히 원하면, 분명 보인다 영업, 뚫으면 보인다 변화하라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주변에 널린 아이템, 그것을 잡아라 성공의 세포분열법 영업직이야말로 요직이다 간절히 원하면, 분명 보인다 대세가 아니라 맥을 짚어라 역사 속의 마흔 살 - 카이사르, 이에야스 4 마흔이라는 것 목표의식을 분명히 하라 명승부를 꿈꿔라 40대의 손익결산서 당신도 ‘한 방’이 있다 뒤로 가는 꿈, 앞으로 가는 꿈 마흔 살의 검은 유혹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바꿔라 누가 뭐래도 가족이 최고의 스폰서 독자좌담회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