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살인자의 건강법

살인자의 건강법

저자
아멜리 노통
출판사
(전송권없음/교체용)문학세계사
출판일
2004-06-15
등록일
2018-08-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5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기상천외한 상상력과 촌철살인적인 대화감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랑스 작가 아멜리 노통의 데뷔작. 영화화되어 상영되기도 한 이 작품은 죽음을 앞둔 대문호가 문학기자들을 만나 인터뷰 하는 내용을 기본 골자로 하고 있다. 소설은 형태상 다섯 차례의 인터뷰로 나뉘어 있고 내용상으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가식과 허위에 찬 인터뷰이고 또 다른 하나는 진실의 본모습을 꿰뚫는 인터뷰이다.
허위에 찬 기자들의 세속적 관심에 대해 주인공인 대문호 타슈는 무참한 응징을 펼친다. 타슈는 자신의 책을 제대로 읽지도 않은 주제에 그저 죽어가는 유명인사를 인터뷰한답시고 달려온 기자들을 잔인하기 그지없는 언변으로 차레차례 '죽여'버린다. 대문호 앞에서 '메타포'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무뢰배와, 작가의 식습관이나 캐려 드는 좀생원, 진실이 어떻고 허위가 어떻고 입 아프게 쫑알대는 얼치기 문학기자들은 모두 대문호의 광기 어린 언변 앞에서 혼비백산한다.
그러나 다섯번째 인터뷰가 시작되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타슈의 작품을 한 권도 빼놓지 않고 다 읽은 젊은 여기자 니나가 괴팍스럽기까지 한 대문화와 한치의 양보도 없는 설전을 벌이기 때문. 특히 작가와 기자간의 불꽃 튀는 이야기 공방은 노작가의 유일한 미완성작인 '살인자의 건강법'을 놓고 더욱 거세어진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