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중대장은 전투시에 자신의 부하들의 생명을 보호할 신성한 책임을 부여받는다, 국민의 아들과 딸의 생명을 보호하는 책임보다 - 국민들고부터 부여받을 수 있는 - 더 큰 책임은 없다.
중대지휘는 가장 보람있고, 개인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해볼만한 과업이다. 중대지휘는 청년장교에게 차후 군 경력을 쌓아 나가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될 기초 지식과 경험 그리고 자신감을 제공한다.
만약 그가 중대를 잘 지휘할 수 있다면, 장차 그는 대대,륭하게 중대 지휘를 마치는 것은 직업군인이 성공적인 군경력을 쌓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절대적인 전제조건인 것이다."
저자소개
"John G. Meyer, Jr. 소장(예)은 훌륭한 군경력을 갖고 있는 육군 헌병 장교였다. 그는 주요 지휘관을 역입하고, 국방부에서 핵심 참모장교로 근무도 했으며, 미 육군성 차관의 보좌관으로 근무했다.
그는 유럽남전에도 참전하여 헌병 중대장으로 복무하였으며, 그 후 독일에서 근무할 당시에는 헌병대대 작전장교, 부대대장, 대대장으로 복무하였다.그는 또 주 유럽 미군 사령관의 전속부관으로 복무하였으며, 후에는 육군 작전 참모부장과 인사참모부장을 보좌하는 실무장교로 근무하기도 하였다.
Meyer 대령은 플로리다 주립대학을 졸업하였고, Sam Houston 주립대학에서 정책학 및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미 육군 지휘 참모 대학과 미 육군 산업대학을 졸업하였다. 그는 국방대학원 2학년 학생으로 공부하면서, 이책을 저술하였다. Meyer 대령은 여단장으로 근무한 뒤 계속진출, 육군 소장으로 진급하였고 예편하여 현재 워싱턴 D.C.에서 군사전문가로 활동중이다."
목차
"추천의 글
서문
머리말
역자 서문
1. 누구의 책임인가?
2. 지휘권 인수
* 훌륭한 중대장이 될 수 있는가?
* 성공적인 중대장의 자질
* 지휘권 인수전 조치
* 부임 후 초기
* 부임 후 90일 이후 부대는 당신의 것이 된다.
* 소결론
3. 중대장과 중대 행정보급관
* 중대장은 부대를 지휘하고, 중대 행정보급관은 부대를 운영한다.
* 자기(自己) 교육 방법
* 이상적인 중대장과 중대 행정보급관의 관계
* 일반적인 문제점
* 중대 행정보급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