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은 에디슨, 웨스팅하우스, 테슬라라는 세 거인이 세기의 전류전쟁을 둘러싸고 벌이는 파란만장한 서사시이면서 과학 모험담이다. 질 존스는 전력공급을 두고 벌이는 과학과 발명, 그리고 사업의 음모와 충돌에 대한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기록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질 존스
질 존스는 존스홉킨스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작가이자 역사학자이다. 그녀는 미국 국립인문재단과 포드재단으로부터 연구보조금을 받았고, 《우리는 아직 여기 있다: 사우스 브롱크스의 번영과 몰락 그리고 재건We`re Still Here: The Rise, Fall, and Resurrection of the South Bronx》, 《재즈명수, 마약수사관, 그리고 허무한 공상: 불법 마약과 함께 한 미국 낭만의 역사Hep-cats, Narcs, and Pipe Dreams: A History of America`s Romance with Illegal drugs》 등을 저술했다. 최근에는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 : 이충환
1995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천문학 석사학위(우주론 전공)를 받았고, 2005년 고려대학교 과학기술학 협동과정에서 박사과정(과학언론 전공)을 수료했다. 1999년 천문학 잡지 《별과 우주》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과학종합미디어 ‘동아사이언스’의 과학전문기자로 활동하며 일간지 《동아일보》와 월간지 《과학동아》에 흥미진진한 과학기사를 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상대적으로 쉬운 상대성이론》(양문, 2002)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블랙홀》(살림, 2003) 등이 있다."
목차
"서문|빛의 제국을 건설하기 위한 세 사람의 전류전쟁
1. 불가사의하고 신비로운 유체인 전기
2. 전기를 유용하게 만들려는 과학자들
3. 토마스 에디슨: 미국과 세계를 밝힌 멘로파크의 귀재
4. 니콜라 테슬라: 시대를 앞서간 몽상가
5. 조지 웨스팅하우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이상주의자
6. 에디슨, 전쟁을 선포하다
7. 갈수록 치열하게 확대되는 전류전쟁
8. 전기사형이라는 끔찍한 실험
9. 1891년 ‘베어링 공황’으로 궁지에 몰린 세 거인
10. 전기학자의 이상도시 시카고 박람회
11. 투명하고 푸른 물 속의 나이아가라 전력
12. 빛의 도시 나이아가라, 그리고 니콜라 테슬라
13. 전류전쟁 그 이후
감사의 글
참고문헌
주(註)
사진 출처
저자 인터뷰|공상가들의 세계를 되새기는 놀라운 경험
옮긴이의 글|세 남자와 전기 이야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