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 헨리의 봄날의 메뉴
- 저자
- 0.헨리
- 출판사
- 대교베텔스만
- 출판일
- 2007-06-14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01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오 헨리의 작품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15편을 원문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에 맞게 번역한 책이다. 당시 미국 서민들의 삶을 세밀하고도 정확하게 포착하고 있으며, 놀라운 반전으로 삶의 이면을 보여주고 있다. 작품 전반에 흐르는 인간애와 위트, 연민 등 오 헨리 특유의 감동을 전하고 있는 작품들이다.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공주와 퓨마>, 의식의 흐름을 따라 써내려간 유장하면서도 비극적인 <가구 따린 방>, 방대한 어휘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언어유희를 보여주는 <수준 높은 실용주의> 등 따스한 인간애와 유머와 위트, 반전이 살아 숨 쉬는 단편들을 모아 엮었다."
저자소개
1826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스보로에서 태어났다. 1882년 스무 살이 되어 텍사스 주로 가서 점원, 직공 등의 일을 했다. 1887년 결혼을 하고, 은행의 출납계에 취직해 잠시나마 안정된 생활을 누린다. 그러다가 1896년 근무했던 은행으로부터 공금횡령죄로 고소를 당해 이때부터 감옥에서 자신의 본명 윌리엄 시드니 포터라는 이름을 버리고 오 헨리라는 필명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다. 1901년 출옥 후 뉴욕에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했는데, 약300편에 가까운 방대한 양의 작품을 썼다. 작품으로는 1904년 첫 단편집「양배추와 임금님」을 비롯한「크리스마스 선물」「마지막 잎새」「서부의 마음」「운명의 길」「4백만 명」등이 있으며, 1910년 사망 후 유고 단편집「회전목마」가 세상에 나왔다.
목차
"마지막 잎새
동방 박사들이 선물
구원받은 회심
봄날의 메뉴
가구 딸린 방
수준 높은 실용주의
초록 문
지상 낙원 아르카디아의 숙박인들
벽돌 가루 거리
매혹적인 옆얼굴
사회적인 삼각관계
토빈의 손금
학교, 학교, 학교
텔레마커스와 친구
공주와 퓨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