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 저자
- 우종영
- 출판사
- 랜덤하우스
- 출판일
- 2001-01-01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주목나무, 소나무, 아까시나무, 명자나무, 모과나무, 대나무, 사위질빵, 자귀나무, 회화나무.... 사람처럼 저마다 다양한 이름을 달고 살아가는 나무들이 담고있는 탄생배경과, 나무를 키우면서 저자가 얻은 지혜와 깨달음, 나무처럼 살고싶은 마음 등을 솔직하게 그리고 있다. 또한 중간중간 생생한 원색의 나무사진을 삽입하여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저자소개
"저자 : 우종영 1954년생. 중학교 2학년 때까지 그의 꿈은 천문학자였다. 그러나 색맹이라는 이유로 그 꿈을 포기한 뒤로 그의 방황은 길었다. 고등학교도 다니다 말고, 군대에 가고, 중동에 다녀오고, 그리고 나서 결혼을 했다. 그의 나이 스물일곱이었다. 그런데 마음을 잡고 시작한 농사가 3년 만에 망해 버렸다.
나무를 만난 것은 그때였다. 너무도 초라한 자신이 싫어 죽음을 꿈꾸었을 때, 나무는 그에게 그래도 살아야 한다고 말해 주었다. 그 뒤로 그는 자신을 살린 나무를 위해 살기 시작했다. ‘푸른공간’이라는 나무관리회사를 만들면서 아픈 나무를 고치는 의사로서의 삶을 열어갔던 것이다. 25년째 묵묵히 그 길을 걸어오고 있는 그.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나무에게서 배웠다”고 말하는 그의 소망은 밥줄이 끊어질지라도 나무가 더 이상 아프지 않는 것이다.
현재 여러 시민단체에서 나무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고, 1995년부터 해마다 중앙아시아로 식물탐사를 다니며 식물도감을 준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풀코스 나무여행』, 『나무야, 나무야 왜 슬프니?』, 『게으른 산행』, 『나무 의사 큰손 할아버지』가 있다."
목차
"머리말
추천사/김수환 추기경
1 그곳에 나무가 살고 있었네
주목나무
이팝나무
소나무
오리나무
아끼시나무
자작나무
동백나무
조팝나무
느티나무
등나무
생강나무
밤나무
명자나무
회양목
▶나무에게 부치는 편지
2 나무가 내게 가르쳐 준 것들
모과나무
노간주나무
라일락
대나무
서어나무
은행나무
사위질빵
개나리
젓나무
자귀나무
회화나무
▶나무가 나에게 부쳐 온 편지
3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부록/나무랑 친구 하지 않으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