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역사를 바꾼 통치자들」의 마지막 완결편으로 그 이전 책들에 언급된 통치자들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탁월한 여성통치자들에 관한 책이다. 이들이 역사의 현장에서 과연 어떤 역할과 가공할 힘으로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어 놓았는지를 자세히 서술하고 있다.
인도를 빈곤으로부터 해방시키겠다는 일념으로 평생을 산 '인도의 어머니' 인디라 간디, 영국 최초의 여성 수상이자 '철의 여인'이라 불린 마가렛 대처를 비롯, 모두 7명의 여성 통치자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역사 발전에 크게 기여한 여성 통치자들을 통합해 소개함으로써 여성 정치인들의 위대함을 종합적으로 널리 알리는 데 이 책의 목적이 있다. 그런만큼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문헌이나 자료에 대한 각주를 달지 않았으며, 이야기를 들려주듯 재미있게 써 내려가고 있다."
저자소개
"1940년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났고 성균관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정치학 석사, 러트거스 대학교 정치학 박사를 거쳐 버지니아 주립대학교 정치학과 교수, 미국 안보위원회, 의회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다. 그 후 한국으로 돌아와 성균관대학교 정치학과 교수, 동 대학 국제정치대학원장, 일반 대학원장을 지냈으며 한국정치학회 이사, 한국 국제정치학회 회장, 한국 아메리카학회 회장, 외교통상부 · 통일부 자문위원을 역임하였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이자 NSC 자문위원으로 있다.
저서로는「Terrorism, International Crime and Arm Control Korean-U.S. Relations」「Two Koreas Unification Policy」등을 비롯해「신국제질서와 한반도 통일」「한국의 통일 정책」(공저),「신한국 건설과 발전적 군사-사회 관계」「역사를 바꾼 통치자들」전5권,「일본을 완성한 지도자들」「역사를 바꾼 여성 통치자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