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익에 눈먼 미국 - 어느 보수주의자의 고백

우익에 눈먼 미국 - 어느 보수주의자의 고백

저자
데이비드브록
출판사
나무와숲
출판일
2005-10-11
등록일
2018-08-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것은 고통스런 책이다. 이것은 어떻게 거짓말이 만들어지고, 한때의 평판이 어떻게 무너지는가를 다루고 있다. 이것은 보수주의 운동과 내가 더 큰 권력을 손에 넣기 위해 남의 눈을 피해 음모를 꾸미고 법을 무시하면서 권력을 남용한 행위에 대한 기록이다.''
저자가 서문에서 한 말이다. 그렇다. 이 책은 미국 우익 세력의 첨병으로 활동했던 저자가 그간의 모든 조작과 음모를 폭로한 일종의 '양심선언'이다.
콘트라 사건, 모니카 르윈스키와 폴라 존스, 제니퍼 플라워스 성추문 사건, 화이트워터 사건, 트루퍼게이트 등 미국을 발칵 뒤집어 놓았던 굵직한 사건들에 저자는 직접 관여했었다. 그리고, 지금 이 사건들 대부분이 실제가 아닌 조작이었음을 선언한다.
미국의 보수주의와 그들에게 뒷돈을 대주며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우익 재단들, 가공할만한 스캔들을 만들어내는 우익 기자들, 그리고 그것을 부추기는 보수 정치인들의 행보를 충격적으로 폭로한다. 인물과 재단, 언론사의 이름이 이니셜이 아니라, 실명으로 공개되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부시 정권의 본질과 미국 보수세력의 작동 메커니즘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저자는 한국의 정치도 이러한 조작과 폭로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보수주의의 비뚤어진 조작과 폭로는 곧 우리가 직면한 문제이기도 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